이번 행사에는 화성시의회 배정수 의장, 정흥범 부의장, 김영수, 장철규, 임채덕, 이계철, 명미정, 김미영, 이은진, 이용운, 조오순, 김경희, 송선영, 이해남, 김상수, 배현경, 최은희, 김상균, 위영란, 차순임, 박진섭, 오문섭, 유재호 의원이 참석하고, 체육진흥회 관계자, 읍·면·동 대표 선수단 및 주민 등 1,000여 명이 함께 경기를 즐기며 한마음으로 화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배정수 의장은 개회식에서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는 우리 시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응원하며 더 큰 유대감을 쌓는 특별한 행사입니다"라며 "화성시의회는 이처럼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자리를 지속해서 지원하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건강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배 의장은 이어 이번 대회가 단순한 체육대회를 넘어 시민들의 열정과 도전 정신을 엿볼 수 있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2024년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는 육상, 축구, 배드민턴 등 29종목의 본 경기가 진행되었으며, 휠체어 육상과 같은 장애인 스포츠 경기도 함께 열려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체육대회로서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배정수 의장은 연예인 축구단과의 미니 경기를 함께 하며 시민과 ‘함께’ 즐기는 한마음 체육대회를 직접 실천했다.
체육대회에서는 명랑운동회, 초청 가수 공연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진행되어 시민들에게 큰 즐거움을 선사했다. 각 읍·면·동을 대표하는 선수들이 열띤 경쟁을 벌였으며, 우승을 떠나 모두 하나 되어 즐기는 화합의 장으로서 화성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화성시의회는 이번 체육대회를 통해 시민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시민들의 의견을 경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러한 지역 행사에 지속해서 참여하며, 시민들과의 교감을 이어가고 있는 화성시의회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임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