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13(월)
 
14일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이 평택항만공사를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 질의를 하고 있다.<사진=경기도의회 제공>

14일 오전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경기평택항만공사 행정사무감사 모습.(촬영=최영석 기자)(영상과 기사내용 관련 무)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이오수 의원(국민의힘, 수원9)이 14일 평택항만공사를 대상으로 열린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바다’ 브랜드화 및 해양관광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제언했다.

평택항만공사에서 추진 중인 경기바다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사업을 점검한 이오수 의원은 “‘경기바다’는 서해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수도권으로서의 접근성, 편리한 교통 및 편의시설 등 해양관광산업이 발전하기 좋은 여건임에도 ‘경기바다’ 관광에 대한 홍보 등이 부족하다”고 지적했다.

특히, 지난해 ‘경기바다’ 브랜드화를 위해 제작된 홈페이지 및 SNS 등이 방치된 상황과, 해양레저아카데미, 해양관광 콘텐츠 제작 등 관련 사업이 축소된 것에 대해 ‘선택과 집중’을 통해 전반적인 사업 방향을 재정비할 것을 요구했다.

또한, 방치된 온라인 홍보창구를 일원화하고 관심자 유입을 위한 이벤트 진행, 타 지자체의 여행비 지원 사업 벤치마킹, 해양 관련 시설 내 체험·참여형 프로그램 추가 개발 등을 제안했다.

이오수 의원은 “코로나19 이후 해양관광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경기바다’가 경기도민은 물론 전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해양관광지로 자리 잡길 바란다”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6193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오수 경기도의원, ‘경기바다’ 브랜드화 및 해양관광 활성화 방안 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