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6-21(금)
 
4342.jpg
8일 오전 경기도의회 본회의장에서 열린 제372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에서 임광현 경기도의원이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영석 기자>

 

경기도의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임광현 의원(국민의힘 가평)이 경기도의회 제372회 정례회 2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인구소멸 위기 지역으로 분류된 가평군에 대한 접경지역 지정을 촉구했다.

발언에서 임 의원은 “가평군은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에 의한 접경지역의 지정 요건을 충족했지만 지금까지 접경지역 지원대상에서 배제되어 접경지역으로서 받을 수 있는 국비사업과 특별교부세 등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고 있다”고 호소했다.

또한 임 의원은 “접경지역 지정 및 발전방안을 위해 가평군민과 지역 리더들이 정책토론회 개최 등 모두 한 목소리로 가평군 접경지역 지정을 촉구하고 있으며, 경기도에서 가평군이 포함된 접경지역 지원 특별법 개정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임 의원은 “연인산 도립공원 용추계곡 추락사고와 관련하여 경기도의 철저한 안전관리가 필요하며, 연인산 이주대책 부지가 장기 방치되고 있으므로 관광기반시설 인프라를 구축하는 등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마지막으로 임광현 의원은 각종 중첩규제로 지역발전이 정체된 가평군에게 경기도에서 공정한 기회를 보장하고 지역균형의 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투자가 필요함을 촉구하며 발언을 마쳤다.
태그

전체댓글 0

  • 3314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임광현 의원, ‘가평군 접경지역 지정 시급’ 5분 자유발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