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9-07(토)
 
인천광역시교육청, 늘봄학교 전면확대 대비 업무 담당자 워크숍 실시
인천광역시교육청은 2학기 늘봄학교 전면 확대를 앞두고 25일부터 26일까지 교육지원청 늘봄학교 업무 담당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늘봄학교는 초등학교 방과후학교와 돌봄을 통합하여 정규 수업 외 학교와 지역사회의 다양한 교육자원을 연계해 학생 성장·발달을 돕는 종합 교육 프로그램이다.

인천시교육청은 앞서 지난 7월 1일 자로 방과후학교와 초등 돌봄 업무를 일원화하고 각 교육지원청에 방과후돌봄(복지)팀을 신설한 바 있다.

워크숍에서는 ▶늘봄학교 정책 이해 ▶늘봄지원센터의 역할 ▶지역 연계 늘봄 프로그램 확대 방안 ▶2025년 늘봄행정실무사 배치 안내 ▶늘봄학교 추진 현안 사항 ▶거점형 늘봄센터 추진 방안 및 운영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늘봄학교 정책 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내실 있는 단위 학교 지원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2학기 늘봄학교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지원하기 위한 늘봄학교 운영계획 점검 및 컨설팅, 현장점검 안내도 이뤄졌다.

워크숍에 참여한 관계자는 “늘봄학교 정책에 대해 깊이 있게 이해하는 시간이 됐고, 2학기 늘봄학교 전면확대에 대비해 교육지원청에서 무엇을 준비하고 지원해야 하는지 생각해 볼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이 교육지원청 담당자들의 늘봄학교 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의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늘봄학교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324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광역시교육청, 늘봄학교 전면확대 대비 업무 담당자 워크숍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