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화성시환경재단, 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화성시환경재단이 지난 22일 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화성시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사진>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화성시 어린이들의 환경 감수성을 높이고 자원순환의 중요성을 교육하기 위한 것으로, 협약식에는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 임현숙 화성시유치원연합회장, 김미아 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장, 심연보 화성시 자원순환과장 등이 참석했다.

각 기관은 자원순환 교육 전반에 대한 정보 공유와 상호 자문,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기타 사항들에 대해서도 상호 협의하기로 했다.

특히 화성시환경재단과 화성시에코센터는 관내 유치원 및 어린이집과 연계해 ▲자원순환 교육 ▲숲 치료 ▲인형극 ▲되살림 목공 등 환경 감수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화성그린환경센터 소각장 견학을 통해 어린이들이 자원순환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승호 화성시환경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화성시의 미래 세대가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지속 가능한 생활 방식을 실천하는 데 필요한 지식과 가치를 화성시환경재단과 함께 배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122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환경재단, 화성시유치원연합회·화성시어린이집연합회와 자원순환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