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12-04(일)
 
민선8기 첫 주민간담회 ‘이야기마당’
과천시가 시민과 시장이 직접 만나 지역 현안과 정책 등에 대해 묻고 답하며 자유롭게 소통하는 주민간담회 ‘이야기마당’을 개최하는 가운데, 지난 26일 중앙동에서 첫 이야기마당이 열렸다.

래미안에코팰리스 단지 내에서 열린 이번 이야기마당에는 1백여 명의 시민이 참석해 시의 주요 현안과 정책에 대해 자유롭게 질문하고, 생활 민원 등을 건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야기마당에서는 시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 환경사업소 이전과 지하철 4호선 배차간격 단축 및 인구 증가에 따른 교통개선 건의, 관문천 공사 관련 건의, 관내 보호수 관리 지원 등 정책에 관한 주제뿐만 아니라, 관내 자전거 거치대에 설치된 바람 주입기 고장 수리, 단독주택지역 가로수 정비 등의 생활 민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주제에 대해 이야기가 오갔다.

특히, 신계용 과천시장은 취임 직후부터 해결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환경사업소 이전 문제와 관련해 환경사업소 이전 필요성과 중요성, 이전 후 공간 조성 방향 등에 대해 시민들에게 세세히 설명하고 이해를 구했다.

앞으로 과천시 이야기마당은 △갈현동 29일 래미안슈르 상가 B동 옆 분수대 △별양동 30일 과천자이 오크가든 △과천동은 10월 4일 과천동주민센터 앞마당 △부림동 10월 5일 과천센트럴파크 푸르지오 써밋 스카이 라운지 앞 △문원동 7일 문원행복마을 관리소 △갈현동 10월 12일 과천지식정보타운 제이드자이에서 진행된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시민들과 이렇게 가깝게 만나서 지역의 현안에서부터 생활민원까지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돼 기쁘다. 보다 많은 시민들께서 함께 자리하셔서 과천의 발전과 행복한 시민 생활을 위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과천시는 당초 6회 개최를 계획했으나 과천지식정보타운 내 입주민을 위한 소통의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10월 12일에 추가 개최하기로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776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과천시, ‘소통’으로 ‘통’하다…‘이야기마당’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