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만만한테이블 포스터
(재)용인문화재단은 지난 2월 19일부터 약 1개월간 운영한 문화도시 마중물 사업 ‘만만한 테이블’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만만한 테이블’은 시민이 가벼운 미션 수행을 통해 용인에서 해 보고 싶은 문화 활동에 대해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프로젝트로, 문화도시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및 시민 주체 발굴을 목적으로 한다.

오프라인 행사는 2월 19일 동백호수공원과 2월 20일 용인중앙시장에서 참여자를 접수받아 부스에 비치된 태블릿PC를 통해 프로그램을 진행됐고, 온라인 행사는 3월 2일 부터 3월 21일 까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 및 SNS를 통해 웹페이지에 접속한 후 참여하는 형식으로 운영됐다.

총 1,810명의 시민들이 △문화도시 시민 인식 △아이스 브레이킹 △친구들과 시간을 더 즐겁게 보낼 아이디어 △100만 원으로 도시를 바꿀 수 있는 아이디어에 대해 상상하고 대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시민들은 문화도시에 대해 ‘예술’, ‘여가생활’, ‘즐거움’, ‘소통’, ‘다양성’, ‘창의성’ 순으로 키워드를 연상했고, 도시를 즐겁게 할 상상으로는 문화행사와 예술 활동 관련 응답이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동네 공원에서 피크닉 세트 나눠주기’, ‘도서관의 낡은 베스트셀러를 새 책으로 기부하기’ 등 도시를 따뜻하게 데우는 ‘공유문화’에 대한 아이디어 등이 돋보였다.

용인문화재단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도시를 즐겁게 하는 더 큰 상상’을 주제로 20팀의 시민들을 선발하여 100만원 내외의 종자돈을 제공하여 시민들의 아이디어가 상상에 그치지 않고 실행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OO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를 추진할 예정이며, 아이디어를 구체화하는 워크숍을 거친 후 5월부터 순차적으로 실행에 나서게 된다. 이번 프로젝트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실행하는 과정을 통해 문화도시 용인의 추진 주체로 성장할 것이라 기대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280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인 곳곳에서 펼쳐진 1,810가지 수다 '만만한 테이블'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