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성남시 중원구 은행2동 행정복지센터는 이달부터 비대면 복지상담 소통창구로 카카오톡 플러스채널을 활용한 '은이마을 돌봄채널' 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은이마을 돌봄채널'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주민들의 접근성과 활용도가 높은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수시로 발굴하고 다양한 복지정보를 신속하게 전달하고자 개설되었다.

채널을 통해 발굴·신고된 대상자는 은행2동 맞춤형복지팀이 실시간 확인하여 복지상담을 제공하고 복합적 욕구가 확인되는 세대는 가정방문을 통해 다양한 욕구에 맞는 맞춤형 서비스가 연계된다.

'은이마을 돌봄채널'은 시민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카카오톡에서 '은이마을' 또는 '은행2동행정복지센터' 검색 후 채널 추가를 통해 이용 가능하며, 저소득 위기가구 제보, 실시간 1:1 복지상담, 복지정보 등 서비스가 제공된다.
채널을 통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신고 및 제보는 24시간 운영되며 실시간 1:1 복지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가능하다.

정상철 은행2동장은 “코로나19 시대에 주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비대면 소통 채널을 적극 활용하여 우리 주변의 어려움에 처한 이웃이 하루빨리 희망을 찾을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채널 운영을 더욱 내실화하여 보다 촘촘한 복지 안전망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159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성남시 은행2동 행정복지센터,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은이마을 돌봄채널” 운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