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7(토)
 

23일 오후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단이 경기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검찰 압수수색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있다.(촬영=민원뉴스)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대표단(남종섭 대표의원, 조성환 수석부대표, 황대호 수석대변인, 이채명 대변인, 장윤정 대변인)이 23일 오후경기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검찰 압수수색 관련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남종섭 대표의원은  지난 22일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사건과 관련해 경기도의회에 대한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과 관련 "민의의 전당인 경기도의회와 경기도가 검찰에 의해 침탈당했다"고 했다.


이어서 그는 "검찰이 경기도의회 사무처를 대상으로 압수수색을 단행한 것은 유례가 없는 일이다. 쌍방울 대북송금 의혹사건과 관련해 상관관계를 찾기 어려운 경기도의회까지 굳이 압수 수색한 것은 명백하게 정치적인 의도가 깔렸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도 했다. 


그러면서 남 대표의원은 "의회는 사업시행 기관이 아닌 정책심의 기관이므로 대북 송금사건과 연관관계가 없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끝으로 남종섭 대표의원은 "검찰은 총선을 앞두고 정치적인 목적을 가진 경기도청과 경기도의회에 대한 압수수색을 당장 멈추어야 한다"고 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19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남종섭 대표의원 "경기도와 경기도의회에 대한 검찰의 마구잡이 압수수색을 규탄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