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3(금)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정기회의
교육도시 오산을 이끌어온 곽상욱 오산시장이 현직 민선 지자체 단체장으로서는 유일하게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위촉됐다.

곽 시장은 이에 따라 2022 개정 교육과정 추진 자문을 위한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위원으로 20일 서울 LW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1차 협의회에 참석하였다.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는 국가 교육과정 개정의 방향 제시 및 2022 개정 교육과정 정책에 관한 총괄적 자문 기능을 수행하며, 정책자문 수행을 위한 각계의 범사회적 전문가 30여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곽 시장은 지난 10여년간 교육도시 정책을 통해 오산시를 전국 최고수준의 교육도시로 발전시켜 왔으며, 현재 혁신교육지방정부협의회 회장을 맡고 있다.

이날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회 제1차 협의회는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주재로 개최돼 교육과정 개정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되었다. 곽 시장은 오산시에서 먼저 시행 중인 오산 이음형 고교학점제, 자유학년제 프로그램 미리내일학교, 초등학생 대상 1인 1악기 통기타 수업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하여 정규 교과과정에 도입한 선도적 교육정책을 소개하였다.

곽 시장은 또 교육과정이 학교 안에 국한되지 않고 학교와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삶으로 이어지도록 해야 한다는 의견도 제시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8873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곽상욱 오산시장 국가교육과정 정책자문위원 위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