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관광체험활동가 양성
오산시는 지난 24일 드라마세트장 관광체험활동가 양성과정을 종강하고 수료식을 열었다고 전했다.

이번 과정은 오산시 주요시책사업과 관련하여 부서간 협업으로 운영되는 오산공작소 프로그램으로 체육관광과와 평생교육과가 함께 진행하여 20세~39세 오산청년 20명을 대상으로 2개월 간 운영됐다.

수도남부권 핵심 관광요지로 부상하고 있는 오산시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아스달연대기', '더 킹:영원의군주' 드라마세트장의 관람 재개로 침체 됐던 지역 경제 활성화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으며, 드라마세트장 관광 편의 시설 '어서오산 '휴(休)센터'의 정식 개장과 미니어처 빌리지, 안전복합체험관 준공도 연내 예정돼 있어 오산의 새로운 관광명소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이에 발맞춰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우수한 관광체험활동가 양성을 목표로 운영된 이번 과정은 어서오산 휴(休)센터와 드라마세트장을 찾는 가족과 어린이를 대상으로 지역과 드라마를 연계한 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교육과정으로 구성되었다. 수강생들은 아동체험교육의 다양한 이론과 사례를 학습하고 실습하였으며 종강일에는 드라마세트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교육이 진행된 어서오산휴센터 2층은 드라마세트장 전망이 가능한 관광객 휴식공간과 청년 카페, 1층에는 전시 및 체험 공간을 마련해 관람객들의 편의를 강화하고 관람객을 맞이할 채비를 마쳤다.

드라마세트장 관람은 방역지침을 준수해 온라인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시 홈페이지 '드라마세트장 관람 예약' 시스템 사전 예약자만 입장 가능하다. 관람은 안내(해설)자 인솔 하에 관람이 가능하며, 자유 관람은 할 수 없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오산시 관계자는 “이번 강좌 수료를 통해 지역 청년들이 오산시 관광사업에 참여하고 꾸준히 활동을 이어가 개인의 성장뿐만 아니라 지역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577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오산시‘드라마세트장 관광체험활동가 양성과정’성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