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백군기 용인시장이 3월5일 용인시의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축하하며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조효상 용인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jpg
백군기 용인시장이 3월5일 용인시의 '2022년 제68회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유치를 축하하며 김기준 용인시의회 의장, 조효상 용인시체육회장 등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용인시청 제공>

 

용인시가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한 준비에 본격 시동을 걸었다.

 

시는 내년에 열리는 경기도종합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장애인과 비장애인, 전통과 현대, 경기도민을 하나로 잇는 화합의 장을 만들겠다는 목표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추진단을 1일 출범했다고 밝혔다.

 

추진단은 기획홍보TF, 대회운영TF, 시설TF 등 대회 준비 소관 부서의 직원 7명을배치해 대회 준비 업무를 총괄한다.

 

시는 기본계획안에 따라 오는 12월까지 개최 날짜를 지정하고 추경 예산과 경기도비 확보를 비롯해 조직위원회 구성, 분야별 세부 계획 수립 및 추진, 대회상징물 제작, 경기장 시설 개·보수 공사 마무리, 관내 숙박 및 음식점 협회 간담회 실시 등 대회 개최를 위한 전반적인 준비를 모두 마친다는 계획이다.

 

내년 1월부터 대회 개최 전까지는 SNS, 방송, 홍보물 등을 통해 홍보에 박차를 가하고 자원봉사자 모집, ·폐막식 연습, ·군선수단 환영 준비, 숙박 및 음식점 점검, 도시환경정비로 대회 준비를 최종적으로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용인미르스타디움 내 육상경기장을 전국대회 유치가 가능한 제2종 공인육상경기장으로 승인받아 경기도를 대표하는 육상의 메카로 자리매김한다는 복안이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2022년은 특례시 출범과 함께 용인시 최초로 경기도체육대회를 개최하는 아주 중요한 해라면서 시의 역량과 높아진 위상을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대회 준비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경기도민 모두가 화합하고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관계기관과 시민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지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048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용인시, ‘2022년 경기도종합체육대회’ 성공 개최 본격 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