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6(화)
 

화성시는 정명근 화성시장이 4일 ‘보타닉가든 화성’ 예정지 중 한 곳인 여울공원을 방문<사진>해 조성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보타닉가든 화성’ 은 화성시 민선8기 핵심공약 중 하나로 여울공원과 반석산, 자라뫼공원, 오산천, 우리꽃식물원 등 60만평에 공원·수변·산림을 활용한 테마정원, 온 가족 체험·교육장 등 시민이 휴식하며 즐길 수 있는 녹지공간 조성사업이다.

‘보타닉가든 화성’ 예정지 중 한 곳인 여울공원권역에는 전시온실과 그라운드센터, 국제작가정원 등이 조성된다.

전시온실은 다양한 기후대의 식물전시와 사계절 관람이 가능한 전시온실로 연면적 8,000㎡이며, 올해 9월부터 기본 및 실시설계를 시작으로 25년 말까지 1단계 추진을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그라운드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전시공간과 작은도서관, 커뮤니티센터, 카페테리아 등이 계획되어 시민들에게 다양한 문화공간을 제공한다.

전시온실과 그라운드센터 건립 현장 예정지 등을 둘러본 정 시장은 ‘보타닉가든 화성’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추진 일정에 차질이 없도록 만전을 기해줄 것을 당부했다.

화성시는 오는 5월 1일까지 ‘보타닉가든 화성 시민참여단’을 모집하고 있다고 밝히며, 시민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실수요자의 만족도를 높인 보타닉가든을 조성하겠다고 언급했다.

정 시장은 “세계적인 명품 도시에는 도심 속 공원이나 가든 등 녹지가 잘 조성되어 있다”며 “보타닉가든 조성으로 화성을 세계적인 명품도시이자 친환경 생태문화도시로 만들겠다”고 의지를 보였다.

한편, 정 시장은 오산동에 건립된 실내배드민턴장도 방문해 시설을 둘러봤다. 실내배드민턴장은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20면의 코트를 갖추고 있으며, 7월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4169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정명근 화성시장, 보타닉가든 예정지 여울공원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