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5(목)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선영(더불어민주당, 비례)<사진> 의원은 4일 오전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무기계약직 인력의 인사·노무·처우에 대한 문제를 지적했다.

김선영 의원은 “경기도 민선7기 도정방향에 따라 경과원을 포함한 도 산하 공공기관의 비정규직 직원들이 무기계약직으로 전환됐지만 실질적인 인사 및 처우문제는 여전하다”고 강조했고, 시설운영직을 포함한 무기계약직의 인건비는 일반회계가 아닌 특별회계 지출을 통해 이루어지는 문제에 대해 우려를 표했다.

이어 김선영 의원은 :경과원 노동현장에서 ‘동일노동-동일임금’ 원칙이 적용되지 않고 있는 현실을 지적하며 경기도 경제와 과학발전이라는 경과원의 비전과 양질의 도민서비스를 위해서 무기계약직 처우개선이 하루빨리 이루어져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김 의원은 "경과원이 노동위원회 부당정직·해고 사건 대리인을 선임하는 데에 총 3,000여만 원의 비용 지출이 이뤄졌다"고 지적하며 "해당 예산이 무기계약직 처우개선에 쓰였어야 했다"고 질타했다.

 

김선영 의원은 "공무직 및 전환노동자의 고용안정과 처우개선을 위해 도의회 차원에서 노력을 다할 것"이라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5033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김선영 의원, “경과원 무기계약직 노동현장 ‘동일노동-동일임금 원칙’ 지켜지지 않고 있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