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9(금)
 
2022 경기정원문화 박람회 포스터
경기도와 오산시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가 7일부터 오는 10일까지 4일간 오산시 누읍동 소재 맑음터공원에서 ‘팬데믹 시대, 식물의 힘’이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코로나19 확산 등으로 지난 2019년 이후 오프라인 행사를 중단했으나,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조치에 발맞춰 부활할 수 있게 됐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경기정원문화박람회에서는 ‘식물의 힘’을 주제로 다양한 정원작품 전시와 체험행사, 컨퍼런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관람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행사는 식물과 정원이 코로나 시대에 지친 우리들의 몸과 마음을 치유하고 일상을 회복하는 데 어떤 역할을 했는지 돌아보며, 식물이 지닌 가치와 생명의 힘에 집중하는 계기를 마련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된다.

이곳에서는 ‘한국형 자연주의 정원’의 대가로 널리 알려진 김봉찬 대표가 조성한 ‘명인정원(작품명 : 숲의기억)’과 더불어, 정원작품 공모를 통해 선정된 ‘전문정원’ 6개소와 ‘반짝정원’ 10개소, 학생들이 조성한 ‘어울림정원’ 5개소, 오산시민들이 직접 조성한 ‘우리정원’ 12개소의 정원들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정원사 직업체험, 우리 가족 작은 정원 만들기, 꼬마 정원사들의 도서관, 정원식물 상담소 운영, 테라리움 만들기, 청소년 정원사의 기부정원 부스 등 다양한 정원 체험행사를 진행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8~9일 이틀에 걸쳐 개최되는 컨퍼런스 또한 빼놓을 수 없는 백미다. ‘자연에서 배우는 식물의 힘’, ‘식물과 사랑에 빠진 사람들’이라는 주제로 전문가, 일반시민들과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며 ‘식물의 힘’을 조명한다.

이 밖에도 맑음터공원 캠핑장을 활용해 조성한 휴게공간인 ‘꽃멍, 풀멍 G캉스’는 ‘꽃멍(꽃을 멍하니 보며 취하는 휴식)’과 풀멍(풀을 멍하니 보며 취하는 휴식)을 통해 식물이 가진 치유의 힘을 경험할 수 있다.

박람회 개막식은 7일 오후 5시에 맑음터공원 중앙광장에서 열리며, 개막식 후 장미정원 가드너와 신입 직원들이 정원을 지켜내는 휴먼 코미디 영화인 ‘베르네부인의 장미정원(2022년 6월 개봉작)’을 무료로 상영하는 ‘정원시네마’ 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한규 경기도 행정2부지사는 “이번 정원박람회를 계기로 오산 맑음터공원이 코로나19로 지친 도시민에게 힐링과 쉼의 공간으로 재탄생되기를 바란다”라며 “정원이라는 공간이 도민들의 일상 속 작은 위로와 편안한 안식처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태그

전체댓글 0

  • 988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식물의 힘 제대로 보여 줄 ‘제10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 7일 오산서 개막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