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공공기관 장애 인식개선 교육의 활성화를 위하여 지난 28일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민생현안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민생현안 정책간담회는 박재용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의 제안으로 개최되었으며, 이 자리에서 △ 민생현안 간담회를 통해 해결방안 모색 △ 경기도의회(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와 집행기관과의 협치와 상생 의정 실현 △ 공공기관 장애 인식개선 교육 현황 공유 및 확대 방안 △ 장애인당사자 강사 확대에 따른 고품격 장애인일자리화 방안 마련 등이 논의되었다.

박재용 의원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가장 먼저 이행되어야 할 것은 ‘장애에 대한 인식개선’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이라면서, “공공기관 내 장애 인식개선 교육에 대한 실태조사와 함께 장애 인식개선 교육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경기도청과 경기도교육청은 물론 산하기관, 공공기관의 적극적인 협조와 노력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이 자리에는 박재용 의원을 비롯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남종섭 대표의원, 안광률 정책위원장, 정윤경 도의원, 최종현 도의원,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애인자립지원과 관계자,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과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042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박재용 의원, 민생현안 정책간담회 참석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