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8(목)
 
2022 물놀이 안전관리 종합대책 영상회의
경기도는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29일 ‘2022 물놀이 안전관리 종합대책 영상회의’를 비대면으로 개최,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도-시군 간 협력체계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휴가철 하천·계곡·호수 등 내수면을 찾는 피서객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물놀이 안전관리 대책을 논의·추진하고자 마련된 자리로, 가평군 등 도내 5개 시군 안전대책 담당자들이 참석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더불어, 여름철 기온 상승으로 야외활동이 늘어나 물놀이 피서객이 더욱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상황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종합대책, 물놀이 시설 안전 점검 계획 등을 공유하며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관계기관 간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논의된 주요 대책을 살펴보면, 우선 도내 여름철 내수면 물놀이 관리지역 87개소와 위험구역 9개소에 대해 ‘현장중심 단계별 물놀이 지역 안전관리’를 중점적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해당 현장에 설치된 물놀이 안내표지판 등 각종 안전시설에 대한 관리·점검을 지속해서 시행하고, 사고 위험지역을 중심으로 물놀이 안전관리 요원을 중점 배치해 물놀이 사고에 대비할 방침이다.

또한 물놀이 지역에 대한 예찰·계도 활동을 벌여, 피서객들의 안전한 물놀이 활동을 유도할 계획이다.

특히 오는 8월 말까지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 비상근무반’을 도·시군별로 각각 편성·운영해 물놀이 안전관리를 강화하는 데 주력한다.
아울러 코로나19 상황과 관련, 방역관리자 지정 등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물놀이 기간 내 물놀이장 감염병 확산을 예방하는 데도 힘쓴다.

이진찬 경기도 안전관리실장은 “올해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로 휴가철 물놀이 피서객이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며 “물놀이 안전관리를 강화해 안전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각 시군 현장에서도 안전관리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1756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 시군과 협력해 ‘물놀이 안전관리 종합대책’ 추진‥29일 영상회의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