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8-12(금)
 
지역 중진 작가 초대전 ‘광명의 부장들’展
광명문화재단(대표이사 어연선)은 2022년 기획전시로 지역 중진 작가 초대전‘광명의 부장들’展을 6월 28일부터 7월 8일까지 광명시민회관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지역 중진 작가 초대전‘광명의 부장들’展은 광명의 시각예술 발전에 기여한 광명미술협회의 역대 지부장 6인(문창수, 최백란, 이호열, 이주형, 유창호, 조현성)의 작품 40여 점으로 구성된다. 평생 시각 예술 작업을 위해 외길을 걸어온 작가들의 철학과 서양화, 한국화, 서예 등 다채로운 분야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해당 전시에서는 우리나라 전통놀이인 농악놀이를 회화적으로 표현한 문창수 작가의 서양화 [신명], 사람들이 숭배했던 신물 호랑이를 소재로 초기 한자의 형태를 재형상한 이주형 작가의 서예 작품 [호]를 비롯하여 다수의 개인전을 진행하고 각 미술협회에서 자문위원 및 위원장을 맡으며 활발하게 활동 중인 지역 중진 작가 6인의 대표작을 포함한 작품들이 전시된다.

광명문화재단은 신진-청년 작가전에 이어 원로·중진 작가들의 작품을 재조명 함으로써 다양한 세대를 아우를 수 있도록 이번 전시를 기획했으며, 관람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현장에서 전시 해설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해당 전시는 전시 기간 내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매주 월요일 휴관) 관람 가능하며, 무료로 진행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광명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8764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광명문화재단, 지역 중진 작가 초대전‘광명의 부장들’展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