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경기도교육청 결산심사 실시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는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제360회 정례회 기간 2021회계연도 경기도교육청 결산과 예비비 지출 승인을 위한 심사<사진>를 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이 제출한 2021회계연도 결산액은 19조 6,037억 원으로 교육기획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도교육청의 세입과 세출, 채권 및 채무, 공유재산, 물품, 세입세출외 현금, 기금운용 등에 대한 결산심사를 진행했다.

양일간 이어진 교육기획위원회 회의에서는 경기도교육청 대변인, 기획조정실, 교육정책국, 교육과정국 및 경기도교육정보기록원 등 9개 직속기관에 대한 결산 심사가 이루어졌으며, ▲청소년방송 운영 내실화 ▲선제적·적극적 스마트기기 보급 요청 ▲정보통신윤리교육 강화 ▲교육부지정사업 성인지예산 집행률 향상 주문 ▲위기학생 지원 노력 강화 ▲집행부진사업 적극 관리 및 조치 노력 ▲특수교육 예산 내실화 ▲교과순회전담교사 배치 효율화 ▲폭넓은 8대 체험분야 프로그램 운영 등에 대한 교육기획위원들의 다양한 논의와 대안제시가 있었다.

이애형의원(국민의힘, 비례)은 북부 유아체험교육원 집행 지연 사유를 지적하며, "사용자 참여 설계는 사업계획단계부터 면밀히 검토되어 차질없이 진행되어야 한다” 면서 촘촘히 사업을 챙길 것을 주문했다.

이기형의원(더불어민주당, 김포4)은 적정한 예비비 지출을 통한 건전 재정운용을 당부하였고, 임채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성남5)은 채권관리에 대한 결산검사 의견서 우수사례를 소개하며, 앞으로도 현장을 위한 적극 행정을 주문하였다.

김은주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학생인권 사업 확대에 비해 학생인권이 강화되지 않으면 사업이 축소된 느낌을 받는다. 현장의 학부모들은 학생인권옹호관이 있다는 것도 모른다” 라면서 학생인권옹호관 제도를 적극 홍보할 것과 관련 예산·인력 강화를 요구했다.

정윤경 위원장은 단톡방을 통한 사이버 학교폭력 등 신종 학교폭력들이 점차 증가하는 것에 우려를 표하며, "인력 부족, 업무과중 등으로 인해 안건 심의가 많이 지연되고 있다” 면서 현장의 학교폭력사안의 원활한 처리를 위한 행·재정적 노력을 다할 것을 강조하였다.

마지막으로 정윤경 의원은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한 소회를 밝히며, 앞으로도 의회와 집행부가 서로 존중하고 견제와 균형의 원리에 따른 운영으로 모두가 행복한 경기교육 조성을 위해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결산심사를 마무리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5510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소관 경기도교육청 결산심사 실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