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8(목)
 
북수원민원센터<사진=수원시청 제공>
비영업용 자동차등록 관련 업무를 하는 수원시 북수원민원센터가 12월 31일 운영을 종료한다.

16일 수원시에 따르면 지난 2014년 5월 개소한 북수원민원센터(장안구청 1층)는 비영업용 차량 신규·이전 등록, 취·등록세 부과 징수 등 업무를 담당했다.

북수원지역에 있었던 자동차매매상사 대부분이 지난해 초 문을 연 대규모 자동차매매복합단지(권선구)로 이전하면서 북수원민원센터 민원처리 건수는 복합단지 개장 이전보다 80% 가까이 감소하고, 신설 복합단지 내 민원은 폭주하자 수원시는 인력을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2022년 1월 조직 개편에 따라 북수원민원센터 운영을 종료하기로 했다.

북수원민원센터 자동차등록 관련 민원 업무는 2022년 1월 3일부터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권선구 고색동)에서 담당한다.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 관계자는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자동차등록업무를 보실 수 있도록 북수원민원센터 인력을 재배치할 것”이라며 “더 친절하고, 신속하게 자동차등록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자동차등록업무에 더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북수원민원센터 운영을 종료하게 됐다”며 “그동안 북수원민원센터를 이용해주신 시민들께 감사드린다”고 덧붙였다.
태그

전체댓글 0

  • 7833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수원시 북수원민원센터, 12월 31일 운영 종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