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평택교육지원청, 2021 평택 고교학점제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경기도평택교육지원청은 7월 19일부터 7월 23일까지 일주일간 '고교학점제 아카데미'를 평택 관내 초․중․고 학부모 대상으로 유튜브를 통한 실시간 연수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들의 고교학점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녀들의 진로 고민을 풀어가며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를 위해 추진하게 되었다.

일주일간 진행되는 연수에서 ▲ 대입과 연계한 고교학점제 학생주도 이야기 ▲학생 진로에 맞는 교육과정의 이해 및 학부모의 역할 이해 ▲ 2021 평택 고교학점제와 대입 전형 ▲ 평택 고교학점제를 위한 지역 특색 교육과정 안내 및 운영 사례 등 고교학점제의 이해와 평택 관내 학교의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고교학점제 연수를 통해 지역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다양화 및 학생 진로 교육의 발전 방향, 고교학점제 준비를 위한 학부모 역할 등에 대해서도 강조할 예정입니다.

평택교육지원청 이용주 교육장은 “이번 고교학점제 학부모 아카데미 직무연수를 통해 학부모의 역량을 강화하고, 우리 지역의 교육과정 다양화로 고교학점제 기반 조성이 되어 미래 교육을 준비해 나가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평택교육지원청은 지역 특색에 맞는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해 학부모뿐만 아니라 교육공동체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지역 교육과정의 자긍심을 강화할 수 있도록 상․하반기 ‘학교로 찾아가는 고교학점제’, 교원과 관리자 고교학점제 아카데미 등 고교학점제 연수를 지속적해서 실시하고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3708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평택교육지원청, 2021 평택 고교학점제 학부모 아카데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