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에서 통산 124승을 거둔 ‘코리안 특급’ 박찬호(48.A)가 추천 선수 자격으로 22일부터 충남 태안 소재 솔라고CC 솔코스에서 열리는 ‘YAMAHA·HONORS K 오픈 with 솔라고CC’에 나선다.

KPGA 코리안투어 규정 제2장 4조 ‘대회 별 추천 선수’ 카테고리에 따르면 대회 타이틀 스폰서는 출전 선수 규모 10% 이하로 프로 또는 아마추어 선수를 추천할 수 있다.

아마추어 선수의 경우 ▲ 국가 상비군 이상 ▲ 대한골프협회 주관 전국 규모 대회 5위 이내 입상 경력 보유 ▲ 공인 핸디캡 3 이하의 자격 요건 중 한 가지만 충족시키면 KPGA 코리안투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박찬호는 지난 4월 대한골프협회로부터 공인 핸디캡 3 이하에 대한 증명서를 수령했고 본 대회 공동 주최사인 ‘THE CLUB HONORS K’의 추천을 받아 ‘KPGA 군산CC 오픈’에 이어 2021 시즌 KPGA 코리안투어에 두 번째로 출전하게 됐다.

올해로 2회 째를 맞이하는 ‘YAMAHA·HONORS K 오픈 with 솔라고CC’는 2020년과 같은 대회 방식인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으로 펼쳐지는 만큼 아마추어 무대에서 장타자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박찬호가 어떤 성적을 거둘지 주목이 간다.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각 홀마다 스코어에 따라 주어지는 포인트가 다르다. 알바트로스를 기록하면 8점을 얻고 이글은 5점, 버디는 2점을 받게 된다. 파를 적어내면 0점으로 점수가 없고 보기는 -1점, 더블보기 이하는 -3점으로 처리된다.

기존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포인트 차가 크지 않지만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은 스코어에 따라 포인트 차이가 크기 때문에 보다 공격적인 플레이가 가능하게 된다. 출전 선수들은 아무리 파를 해도 점수를 얻을 수 없으므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라면 버디 이상을 노려 최대한 많은 포인트를 얻기 위해 노력할 것으로 보인다.

박찬호의 KPGA 코리안투어 출전은 이번이 네 번째다.

첫 참가는 2018년 솔라고CC 라고코스에서 열린 ‘휴온스 셀러브리티 프로암’이다. 박찬호는 셀러브리티 자격으로 나와 김영웅(23.골프존)과 팀 우승을 이뤄낸 바 있다. 당시 대회 개막 전 펼쳐진 ‘장타 대결’에서는 331야드의 드라이브 거리를 적어 내기도 했다.

이듬해인 2019년 ‘제2회 휴온스 엘라비에 셀러브리티 프로암’에서도 김영웅과 함께 팀을 이뤄 대회에 나선 박찬호는 팀 성적 공동 33위를 기록했고 올해 ‘KPGA 군산CC 오픈’에서는 컷탈락했지만 대회 2라운드 2번홀에서는 317.03야드의 드라이브 거리를 써냈다.

한편 ‘YAMAHA·HONORS K 오픈 with 솔라고CC’는 총상금 5억원(우승상금 1억원) 규모로 22일부터 25일까지 나흘간 펼쳐진다.

지난해 ‘KPGA오픈 with 솔라고CC’라는 대회명으로 처음 열린 바 있는 본 대회는 ㈜오리엔트골프와 KPGA의 고품격 멤버십 커뮤니티 ‘THE CLUB HONORS K’라는 든든한 지원군의 합류로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YAMAHA·HONORS K 오픈 with 솔라고CC’는 KPGA 주관 방송사인 JTBC골프를 통해 매 라운드 생중계된다.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무관중 대회로 진행된다.
태그

전체댓글 0

  • 2068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코리안 특급’ 박찬호, ‘변형 스테이블포드 방식의 대회’에서는 어떤 성적 낼까?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