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1-07-23(금)
 
화성시미디어센터 ‘마을PD’ 모집 포스터
(재)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는 지역의 이야기와 일상의 삶을 미디어로 담아내는 미디어 활동가 양성을 위해 2021년 미디어활동가 양성과정 ‘마을PD’ 사업을 새롭게 선보인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마을PD’는 유튜브 라이브를 활용해 마을방송을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화성시에서 활동하는 3인 이상 5인 이내의 단체에게 10회차 이내의 방송제작교육을 지원하여 온라인을 통해 시민의 의견 공유 기회를 확대하고 마을미디어를 활성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은 화성시민이거나 화성시에서 생활하는 학생,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7월 16일부터 7월 23일까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에 게시되어 있는 내용을 확인하고 필수 제출서류를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접수가 가능하다. 선정 방법은 서류 적격 여부 확인과 관내 권역별 우선순위 등으로 진행한다.

교육 운영 방식은 마을방송을 제작할 공간으로 전문 강사를 파견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화성시미디어센터를 방문할 수 없었던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교육을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교육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화성시미디어센터 관계자는 “이번 마을PD 사업은 화성시 관내 마을미디어를 활성화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상황을 공유하고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57854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성시문화재단, 화성시미디어센터 ‘마을PD’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