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감성적인 보컬로 사랑받는 시티팝 아티스트 유키카(Yukika)와 리듬감 있는 음악으로 많은 인기를 모으는 EDM DJ/프로듀서 Pat Lok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그라데이션(The Moment)’이 공개됐다.

‘그라데이션(The Moment)’은 7-80년대의 R&B/Soul 분위기를 얹은 디스코 기반의 팝으로, 시티팝과 디스코라는 전혀 다른 두 장르의 아티스트가 참여한 곡이니만큼 평소 K-POP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스타일의 음악이 완성되었다.

시티팝 아티스트 유키카(Yukika)는 ‘NEON’, ‘서울여자’ 등 꾸준한 활동을 이어오며 시티팝 장르의 대표주자로 자리잡았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지난 4월 발매된 유키카(Yukika)의 첫 미니앨범 [timeabout,]의 세계관에서 이어지는 스핀오프로 진행되어 더욱 특별하다.

지난 앨범 세계관 속의 유키카는 스스로에게 행복해질 수 있을지 질문하였는데, 이번 싱글에서는 어둡고 힘들었던 삶이 밝은 미래와 희망으로 조금씩 물들어가는 과정을 들려준다.

또한, 유키카(Yukika)는 무드필름에 직접 출연해 눈길을 모았다. 7080 세대의 아이돌 무드나 Z세대의 레트로 감성 등 유키카(Yukika)의 다양한 매력을 볼 수 있는 무드필름은 코넥티드(CONECTD)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 가능하다.

EDM DJ/프로듀서 Pat Lok 역시 이전과는 전혀 다른 장르에 도전, 담백하고 깔끔한 멜로디를 선보였다. 폭발적인 반응을 얻으며 2017년 데뷔한 Pat Lok은 여러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 무대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적 바운더리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NCT, 몬스타엑스(MONSTA X) 등 인기 아이돌과 함께 작업하는 리먼(Le`mon)도 작사, 작곡으로 참여하여, 부드럽고 세련된 멜로디와 불안에 가득 찼던 마음을 이겨내는 희망찬 마음을 표현한 가사로 사람들을 사로잡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주도한 코넥티드(CONECTD)는 국내외 아티스트들의 콜라보레이션 트랙을 발매하는 유씨매니지먼트(UC MANAGEMENT)의 레이블 브랜드로, 동서양을 연결하는 현대판 실크로드를 모티브로 하고 있다.

유키카(Yukika)와 Pat Lok의 콜라보레이션 음원 ‘그라데이션(The Moment)’은 7월 1일 오늘 발매되어 멜론, 지니, 벅스 등 국내 플랫폼을 비롯, 일본, 중국, 유럽 전역 등 전 세계 스트리밍 플랫폼에서 감상할 수 있다.

태그

전체댓글 0

  • 275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유키카-Pat Lok, 신선한 콜라보레이션 트랙 발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